News Column
신문 칼럼(에드몬튼 지역신문에 게제되는 칼럼입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4-25 14:15
홈페이지 http://newwayedmonton.com
첨부#1 0b8f1c8b8c4aeb7b3.jpg (10KB) (Down:1)
ㆍ추천: 0  ㆍ조회: 891      
부활, 왜 못 믿을 것으로 여기는가?


“당신들은 하나님이 죽은 사람 다시 살리심을 어찌하여 못 믿을 것으로 여기나이까”(행26:8)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처형되어 무덤에 장사 된지 삼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예수님께서 죽으심은 우리 죄 때문이고, 예수님의 부활하심은 하나님께서 부활의 첫 열매로 부활시키신 것이다. 이 땅의 모든 사람들 역시 부활될 텐데 어떤 사람은 심판의 부활로 어떤 사람은 영생의 부활로 부활 될 것이다.

부활은 죽었던 사람이 다시 사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활에 대해서 믿지 못한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예수님께서 부활하실 것이라는 말씀은 미리 들었지만 그것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지 못했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바로 승천하지 않으시고 제자들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셨다가 승천하신 후에야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고 세상에 전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은 2000전에 예수님의 승천하기 전에 본 사람들만 간증하는 것이 아니다. 사도바울은 당시 그 자리에 없었고 오히려 기독교를 핍박하던 사람이었다. 그가 예수 믿는 사람들을 잡아 죽이라는 특명을 받고 다메섹이라는 지역으로 가는 중에 예수님을 길에서 만나게 된다. 바울은 예수님에게 ‘누구냐’고 물었을 때 예수님은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고 대답하신다. 바울은 이 간증을 로마에 포로로 잡혀 죽기를 바로 앞두고 자기에게 질문하는 아그립바 왕에게 간증하면서 ‘하나님이 죽은 사람 다시 살리심을 어찌 못 믿을 것으로 여기느냐’고 오히려 묻는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사람을 부활시키시는 것이 무엇이 어렵겠는가. 기독교 2000년의 역사 가운데 예수님의 부활을 보지 못하고 믿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예수님은 지금도 바울에게와 같이 많은 사람들 가운데 나타나셔서 당신의 살아계심을 친히 증거하고 계시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겠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부활뿐 아니라 예수님이 역사적으로 실존했다는 것조차 믿지 않으려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 대신에 아리마대 요셉이 십자가에 죽었는데 이후에 예수님이 나타나시니 부활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진하여 죽은 것 같았는데 무덤으로 옮긴 후에(동굴과 같은 무덤) 다시 회복된 것을 부활했다고 주장 한다고 말한다. 또 성경에 있는 것처럼 예수님의 제자들이 무덤에 있는 예수님의 시신을 훔치고는 부활했다고 거짓으로 떠들고 다녔다고도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의 환상을 단체로 보았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부활을 믿지 못하는 기독교 사역자들도 있다. 부활절에 물론 ‘부활의 신앙’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다. 부활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육체로 부활하셨고 승천하셨다는 성경의 기록에 대해, 그대로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말하는 정신을 믿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마 루터교 신학자 루돌프 불트만(Rudlph Bultmann)의 사상을 따르기 때문이리라. 불트만은 부활을 역사 가운데 찾으려는 것은 오히려 비신앙이라 말한다. 예수님의 부활을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 신화적 사건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부활이라는 말을 실제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신앙적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역사 속에서 예수님이 실제로 부활했나 안했나를 말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부활의 의미를 말해야 한다고 한다. 기독교가 비과학적이라는 소리를 듣기 싫은가보다.

그러나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다. 예수님은 성경에 수 없이 예언 되었던 대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에 역시 수 없이 미리 예언 되었던 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 나셨다. 만일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우리의 믿음도 헛것이고 기독교 2000년의 모든 사람들이 거짓 증인들이다. 만일 예수님께서 부활하지 못하셨다면 그리스도를 믿으며 죽은 모든 사람들이 망한 것이고, 그리스도 안에서 바라는 것이 만일 이생의 생활에 대한 것뿐이면 기독교인들은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들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셔서 잠자는 사람들의 첫 열매가 되셨다.(고전15:3-20) 우리도 동일하게 그렇게 부활될 것이다. 왜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께서 죽은 사람을 다시 살리신다는 사실을 못 믿을 것으로 여기는가?
     
에드몬튼 새길교회 Newway Baptist Church
3935 114 St NW, Edmonton, AB Canada T6J 1M3 TEL:780-238-2901 newwayedmonton@gmail.com
copyright at Newway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newwayedmon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