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lumn
신문 칼럼(에드몬튼 지역신문에 게제되는 칼럼입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2-09 13:39
홈페이지 http://newwayedmonton.com
첨부#1 0bdc5b9aec4aeb7b3.jpg (21KB) (Down:0)
ㆍ추천: 0  ㆍ조회: 1253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


해방신학을 하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인들에게 ‘미친 트럭 운전사가 트럭을 몰고 가며 사람들을 상하게 하고 있는데 끌어내려야 하는가, 아니면 기도만 하고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보통, 미친 트럭 운전사는 기득권자들, 정치하는 사람들, 기업하는 사람들을 의미하고 희생되는 사람들은 가난한 민중들을 의미한다. 그래서 해방신학이란, 무력으로라도 미친 트럭 운전사들을 끌어내려야 한다고 하는 것이고, 그리스도인들이 기도만 하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을 하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질문 자체가 아주 묘하다. 트럭 운전사를 무력으로 끌어내리지 않으면 ‘기도만’하는 무력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비춰지지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질문을 받으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머리를 긁적이거나, 아니면 기도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오히려 큰 소리를 내기도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이런 두 가지에 속한 사람들이 아니다. 무력으로 트럭 운전사를 끌어 내리지도 않지만 기도만 하고 있지도 않는다.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이다. 해방신학자들이 말하는 하나님의 방법은 악한 자들을 심판하시고, 정의가 강물 같이 흐르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물론 하나님께서 언젠가 그렇게 하실 것이다. 그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지금의 사람들을 심판하시는 것이 아니라 구원 받기를 원하신다. 이 세상은 이미 심판을 받았다. 멸망이 앞에 있다. 멸망 받을 사람들끼리, 똑 같은 죄인들끼리 정의를 외치니 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마저 든다. 홍수로 같이 쓸려 내러가는 처지에 네가 잘났다 내가 잘났다 하는 격 같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방법은 우리를 멸망에서부터 구원하시는 것이다. 악한 자들에 대해서는 “너희가 친히 원수 갚지 말고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느니 내가 갚으리라”(롬12:19)고 하신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정죄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그들을 구원해 내는 사람들인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사랑하시므로 사람에게 가장 좋을 것을 주실 것이라는 것을 우리가 믿어야 한다.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라고 하는 것은 내가 보기에 가장 좋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내게 가장 좋은 것이라는 말이다. 우리가 말하는 정의나 공평이 중요하다면 그 일을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이렇게 나타났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요일4:9)

죽은 우리가 다시 살아나기 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다. 물론 하나님은 이 땅의 사람들끼리 치고받고 싸우는 일에 대해서 마음 아파하신다. 물론 하나님은 이 땅의 사람들이 당신이 공급하시는 먹을 것을 공평히 나누어 먹고 살기를 원하신다. 물론 하나님은 이 땅의 사람들이 당신이 창조하신 땅에서 평화롭게 살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이 사랑이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에 심겨져 있다. 그리스도인들 역시 때로는 무력을 사용하고 싶고, 때로는 큰 소리를 치고 싶다. 앙심을 품고, 미워하고, 정죄하고 살고 싶어 할 때도 많이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복음으로 이 땅의 사람들을 영원한 구원으로 이끄는 사람들이다. 이것이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獨生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에드몬튼 새길교회 Newway Baptist Church
3935 114 St NW, Edmonton, AB Canada T6J 1M3 TEL:780-238-2901 newwayedmonton@gmail.com
copyright at Newway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newwayedmon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