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al Column
목회 칼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4-10 11:35
홈페이지 http://newwayedmonton.com
ㆍ추천: 0  ㆍ조회: 811      
맡김

저는 전신 마취를 하고 수술을 받아 본적이 있습니다. 내 의지가 나를 지배해 온 이후로 내가 정신을 잃을 상태로 내 몸을 남에게 온전히 맡겨야 한다는 사실이 저를 불안하게 했습니다. 마취 기운에 정신을 잃어갈 때에야 이제 나를 의사에게 완전히 맡길 수밖에 없구나라고 자신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기분은 전신마취를 해 본 사람만이 알 것입니다. 나를 위해, 나의 의지로, 내가 결정해서 살고, 어떤 일에든 내가 무엇인가를 관여하고, 의견을 넣고, 방향을 틀고, 힘을 쏟고 하며 살다가 내가 정신이 없어진 상태에서 나를 위해 누군가가 내 몸에 칼을 대고 나를 마음대로 한다는 생각이 무척 싫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수술하기 전이었고, 수술 후에 마취에서 깨어나고 회복이 되면서 나는 의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그런 기술에 감동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할 때 뿐 아니라 우리의 의견과 전혀 상관없이 이루어지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우리의 의지나 의견을 전혀 담을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누가 나를 위해 생일 파티를 해 준다고 할 때, 그 파티에 대해서 이렇게 저렇게 해 달라고 주문을 하는 사람이 있을지 몰라도 사람들은 파티를 해 주겠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맡깁니다. 케익의 종류라든지, 선물이라든지, 아니면 그런 것들을 하고 안하고 등에 관해서 우리가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더욱 심각하게 내가 관여 할 수 없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나의 출생과 나의 장례식입니다. 내가 스스로 나의 출생을 위해서 나를 받아줄 의사와 병원을 결정하고, 방법을 결정하고, 민족을 결정하고, 가문을 결정하고, 성별을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태어나는 순간에도 내 스스로 엄마의 뱃속에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힘에 의해서 되어졌습니다. 또한 내가 죽은 후에 나의 장례식 역시 그렇게 될 것입니다. 내 몸에 누가 손을 대며, 나에게 어떤 옷을 입히며, 내 몸이 어떻게 취급되는지, 어떤 장례식이 진행이 될는지에 대해서 나는 전혀 관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에게 있어서 친 가족의 장례식은 아버님의 장례식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습니다. 아버님의 장례식 때 저를 슬프게 만든 것은 예수를 믿지 않으셨기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몇 가지 것들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이제 아버님이 자신을 위해서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하시고 이제 자기 몸을 완전히 남에게 맡기셨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것이 그렇게 안 돼 보였습니다. 그렇게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그것이 그렇게 아버님이 불쌍해 보이기만 하였습니다. 당신 스스로의 몸을 위해서 당신이 결정하실 것이 아무 것도 없이 그냥 누워 계신 아버님을 바라보면서 서러워서 얼마나 울었는지 모릅니다.

이런 일들 속에서 우리의 인생을 하나님께 맡기는 맡김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인생을 맡긴다고 하는 것은 나의 방법이나 방향이 없이 그저 맡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면 하시고 안 하시면 안 하시는 대로 그냥 맡기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던 저렇게 하시던 그대로 좇아가는 것이 바로 맡기는 것입니다. 내 뜻이 아니라 이제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살겠다고 자신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살았으면서 죽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우리 몸을 산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을 영적 예배라고 합니다. 오늘 예배를 드리는 모든 분들이 자신을 이렇게 산 제물로 드리면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1-2)

     
에드몬튼 새길교회 Newway Baptist Church
3935 114 St NW, Edmonton, AB Canada T6J 1M3 TEL:780-238-2901 newwayedmonton@gmail.com
copyright at Newway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newwayedmon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