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al Column
목회 칼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8-10 05:42
홈페이지 http://newwayedmonton.com
ㆍ추천: 0  ㆍ조회: 507      
땅(Earth)과 세상(World)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라고 말씀하시고 또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두 ‘세상’은 한국말로 같은 ‘세상’이라고 번역되어 있지만 영어로, 또 원어로도 다른 의미의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세상의 소금이라고 하실 때 세상은 earth(땅)라는 의미이고, 세상의 빛이라고 하실 때의 세상은 world(세계)라는 의미입니다. 앞에 사용한 세상의 원어는 ‘게’로 흙, 지구, 땅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뒤에 사용한 세상의 원어는 ‘코스모스’라는 단어입니다. 코스모스는 우리가 하나님이 창조하신 우주라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체계, 사단이 지배하는, 그리고 그 속에서 사단의 영향을 받아 하나님을 대적하는 문화를 형성해버린 인간의 사회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이 두 단어에 동시에 포함된 존재입니다. 땅 혹은 흙이라고도 번역되는 earth 에 살고 있고, 동시에 사단의 영향 아래 있는 세상(world) 에도 소속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earth)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세상(world)를 창조하지는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earth)에 대해서는 소금이고, 세상(world)에 대해서는 빛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조금 더 그 의미를 좁히면, 이 땅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인생들에 대해서 너희는 소금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이고, 이 세상 사람들이 세운 체계, 사상의 체계, 경제적인 체계, 문화적인 체계 (그 체계들은 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반대하는 어두움의 체계)인 이 세상(world)에 대해서 너희는 빛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땅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하나님의 피조 세계이며, 세상이라고 하면 인생들이 그 틀에 의거해 사는 그 구조(system)인 것입니다.

인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소금입니다. 소금이라고 하는 것은 바로 이 땅에 구원자이신 주님이 그리스도인들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제자들을, 우리 믿는 사람들을 세상의 소금이라고 하는 것은 죄로 인해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진 사람들에게 다시 원래 있어야 할 자리로 되돌려 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소금이라고 말을 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땅의 인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세상(world)이라고 하면 소금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빛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은 잘못된 사상이고, 잘못된 체계이고, 잘못된 가치이고, 잘못된 길이기 때문에 빛이 필요한 것입니다. 진리의 빛을 비추어서 그것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하나님의 뜻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이 세상(world)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땅(earth)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세상(world, system)을 바꾸겠다고 나서는 사람들이 많을지라도 하나님의 나라는 땅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 믿는 사람들이 세상(world)로부터는 구원 받으라고 말씀하시지만 땅(earth)에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나라에 살기를 원하십니다.
     
에드몬튼 새길교회 Newway Baptist Church
3935 114 St NW, Edmonton, AB Canada T6J 1M3 TEL:780-238-2901 newwayedmonton@gmail.com
copyright at Newway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newwayedmonton.com